2017년도 2학기 홍익대학교 등록금 고지서 출력


      학부 / 대학원 선택    학부   대학원  

      학번        생년월일(여섯자리)        성명      


     ♣ 학부모님께서 고지서를 출력하시려는 경우에, 학생에게 학번을 미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
     재학생 등록금 납부관련 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.
     다음 사항을 자세히 읽어보신 후 등록금 납부를 하시기 바랍니다.
     ▶ 등록기간 :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
     ▶ 등록장소 : ① 우리은행 가상계좌 (07:00~23:00)
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      ② 국민/우리 및 농협 전국지점 (09:00~16:00)
     ▶ 등록방법
          ① 가상계좌 이체 : 고지서상 표기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로 이체
              ※ 수업료는 필수납부사항이므로, 수업료와 납부를 원하는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선택납부금액(졸업준비금/학생회비/동창회비) 항목을 합산하여 1회만 이체하여야 합니다.
          ② 은행지점 방문 : 위 열거된 은행 전국지점으로 방문하여 등록금 납부
     ▶ 등록금 납부확인
          ① 학교홈페이지 : 등록금 납부 다음날 12시 이후 확인 가능
            『학교홈페이지-클래스넷-로그인-교육비납입증명서』
          ② 우리은행 가상계좌 납부내역의 경우 홍익대학교 홈페이지의
            Quick Links-주요서비스-'실시간납부내역(우리은행)'에서 실시간으로 조회가능합니다.
     ▶ 유의사항
          ① 등록금 고지서상 실납입액이 “0”원인 학생도 위 열거된 은행 전국 지점으로 직접
              방문하여 고지서 수납(등록)절차를 밟아야 등록처리가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          ② 휴학시 납부한 등록금은 개인적 사유로 인한 중도 환불이 불가하며, 복학시 등록금
              으로만 사용가능하므로 개인의 경제적사정을 고려하여 신중히 납부하시기 바랍니다.
     ▶ 기타사항
          ① 이번 학기에 휴학 예정인 경우, 휴학예정자도 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
              지정은행 납부가 가능함
          ② 학기초과자(미졸자) : 고지서 미발행/추가등록기간에 홈페이지 출력 및 납부